자격증/기타 자격증

[오픽] 3일공부하고 IH합격

만땅이 2020. 9. 21. 18:23

퇴사하고 급하게 토익을 봐서 급하게 딴 점수 뿐이라

좀 준비해서 오픽을 도전했다

결과는 IH

1. Background

배경을 설명하자면,

1. 2년전에 설문&대본 다 짜가서 IH 받은 경험 있음

2. 4년전에 그냥가서 IM2 받은 경험 있음

 

 

2. 결제

 

뭐든 결제해야 준비를한다지..ㅎㅎ

정보처리기사 결과 나오는날과 맞춰서,

결과 나오는날인 8월 29일에 시험봤다 ㅋㅋㅋ

 

근데 너무 비싸... 심각해 7.8만원...

취업관련 커뮤니티에서 얻은 5% 할인코드 써서

7.4만원 정도로 결제했다

 

 

3. 공부하기

 

맨처음에는 설문지별로 폴더를 만들고

 

자주나오는 질문이나, 나올만한것들을 정리해서 대본을 썼다.

 

근데 진짜 심각하게 하기싫어서 안하더라고^^ ㅎㅎ

 

 

 

 

결국은 유투버 오픽노잼님꺼를 봤다

결론적으로 이분 덕분에 3일만 공부하고 합격할 수 있었다

목록중에 IM시리즈부터 보고, AL시리즈, 1:1가이드, 외국인편 순으로 봤다

 

IM시리즈로 어떤 유형이 나오는지, 어떤식으로 접근해야하는지 알수있고

나머지는 팁이나 필요한필러, 어휘를 겟했다

 

 

이분꺼 강의 들으면서, 중요하게 생각했던건 2가지

 

 

1. 필러를 부드럽게 많이 사용하기

오픽에서 침묵이 길면 안좋다고,

you know what?

I mean~ 

뭐 이런식으로 중간중간에 오디오 비지 않게 넣어주는거다

근데 이것도 억지로 넣은게 들키면 IM 각이라곸ㅋㅋㅋㅋ

 

2. 감정표현하기

감정표현이 원어민 같아 보이게 하는 방법중 하나라고 알려주셨다

그래서 과거 경험에 대한 이야기를 하거나,

습관 같은걸 이야기할때

감정표현이 들어가는 단어를 한번씩 말하려고 노력했다

 I was upset

I feel sorry ~

등등

대신 말할때 감정까지 넣어서!

I was upset 하면 화에 차서!

 

 

그리고

여우강사 최나영님꺼 통해서 모의 오픽을 계속해봤다

 

난이도 선택 5~6할때 나오는 모의고사 질문들을 정리해서 올려주셨는데

집에서 거의 틀어놓고 혼자 중얼중얼 했다

 

 

 

4. 시험전날 마무리

시험전날 저녁에는 뭘 더하는것보다 정리를했다

내가 선택한 서베이의 내용을 정리

 

 

 

예를들어 공원가기를 선택할꺼면

 

내가 자주가는 공원은 어떻게 생겼는지

사람들은 뭘하는지

나는 가서 뭘하는지

얼마나 자주가는지

 

회사 면접 준비하듯이 폭넓게 준비했다

 

 

5. 시험

나는 부평CBT에서 봤고,

코로나 때문에 넓게 앉아야해서

시험실 2군데중에 선택해서 들어갈 수 있었다

 

 

나는 저~~~ 번에 봤었던 동일한 시험장에서 봤다

 

 

문제는 서베이 였다

3일전쯤 오픽 홈페이지에서 서베이 확인하고 갔는데

그거랑 달.랐.다

 

몇개는 없었고, 몇개는 늘어났다.

 

그래서 아... 하면서 "카페가기"를 추가했는데

딱 그게 나오더라고 ^^

뭐라했는지 기억도 안난다 ㅋㅋㅋㅋ

 

그래서 어버버 어버버 많이하고

내가봤던 오픽시험들 중에서 가장 심장이 쿵쾅쿵쾅했다 ㅋㅋㅋ

나오자마자 망했다 이건 IM2각이다라고 했지...ㅎ

 

 

6. 결과

조기발표인 걸로 예약해서

5일만에 결과가 나왔고

 IH를 겟

 

AL이 있으면 좋은데 일단 이걸로 만족

다음에 한번 더 봐야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