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기타 자격증

[컴활1급] 하루공부하고 필기 합격

만땅이 2020. 9. 21. 17:19

 

8월31일~9월1일 시험전까지, 하루반동안 공부하고 컴활 1급 합격!

ㅋㅋ 보다시피 1과목이 하드케리했다

 

9월1일, 2일 이틀연속 필기 예약해뒀는데 1일에 친 결과가 합격이라 2일 시험은 안갔음!

 

 

1. 공부방법

맨처음에 풀었을때 2과목 과락이 너무 많이나와서 

1과목에서 케리하고, 2과목은 과락을 면하자!가 목표였다

 

보통 암기기 가능한 1과목으로 많이 케리하고 2~3과목은 적당히 라고 하더라

나는 회사에서 액세스 써본적도 있고, 정보처리기사에서 데이터베이스가 있어서 조금 수월했다

 

전략이후로는 하루종일 CBT를 이용하며 5개년풀고 암기암기암기였다 ㅋㅋㅋ

1과목은 정보처리기사의 내용이랑 유사한 부분이 있어서 득을 좀 봤다

 

 

 

2. 시험

나는 9월1일 저녁7시20분 시험이였다

 

코로나 때문에 마스크, 체온제기는 당연했고, 

사방은 비워두고 대각선만 사람들이 차있었다 

아마 그래서 더더욱 필기 신청하기 힘들었던듯...

 

인적사항 적기도 했는데, 00년생들, 05년생들까지 있더라고...

세상 현타.. 오더라..

언니, 아니 누나가 뭔가 미안해...

 

 

 

3. 팁 ( 썰에 대한 이야기 )

컴활 필기를 준비하면서 많은 썰을 봤는데, 2가지를 봤다

 

1. 정기시험을 기점으로 유형이 바뀐다는썰

A : 나는 아니라고 생각한다!

 

왜냐면, 내가 봤을때 정기시험일 얼마 남지 않았을때였는데

5개년을 풀었는데도, 못본 문제들이 좀 있었다

그거랑은 상관없이 그냥 문제은행인듯했다

 

 

 

2. 시험본 당일 밤 12시에 필기 예약하려고 할때 거절 되면 합격

A : NO!!!!!!!!

 

시험 본뒤에 저녁 12시 넘어서 다른날 필기를 예약하려고 할때

합격한 내역이 있습니다

라고 뜨면, 합격이고 아니면 떨어진거라는 말이 있었다.

 

궁금한거 못참는 나란 만땅이 바로 해봤찌!

 

근데 예약이 넘나 스무스하게 되더라고..?

그래서 떨어졌구나하고 잤는데

다음날 아침10시에 확인해봤는데 합격

 

 

4. 실기 예약

필기에서 한번 배웠듯이 바로 실기를 우선 예약했다

 

예약 어려움의 정도 : 실기 >>> 필기 

자리가 훠어어어어얼씬 없음 ㅠㅠㅠ

우선 10월 달에 총3번 예약해뒀다

결과까지 2주 걸린다니까

빨리해버려야지

 

 

 

 

 

다들 제 기운 받아가셔서 하루만에 합격하새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