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서 서랍장/취준일기

[SK하이닉스] 22년 하반기 서류 합격 코테 탈락

만땅이 2022. 10. 14. 20:41

2022년 하반기 SK하이닉스 IT 직무지원

사실 쓰고싶은 직무가 하나도 없었다...ㅎ

예전에 SW 솔루션 썼던 적있는데 그때 서탈하기도했고, 차라리 IT직무가 더 맞을꺼같아서 이번에는 IT로 했음 ㅎㅎ

 

1. 일정

- 2022년 08월 30일: 서류 마감

- 2022년 09월 15일: 서류 결과 통보

- 2022년 09월 25일: 코딩테스트 

 

2. 서류제출

SK 자소서 너무 빡세...

우선 SK는 학벌을 많이 본다는 이야기가 많이돌았고, 내 학부에서 SK간사람은 딱 한명봤다..ㅎ

그래서 크게 기대하지 않고 서류를 날려썼음...ㅎ

친오빠도 SK는 안될꺼니까 대충쓰라고해섴ㅋㅋㅋ 

추가로 기재하고 싶은게 있으면 쓰라햇는데, 나는 하나도 안썼다 ㅎㅎ....근데 이걸붙다니...

내용은 학부수업, 대외공모전, 회사에서 대학원으로 ,대학원 프로젝트 의 내용을 담아서 작성했다

 

2-1 서류결과

서류 결과는 어떤회사보다 가장먼저 나왓고

집에서 합격메일을 받았는데, 메일받자마자 광광울었다 (서류주제에 왜우냐곸ㅋㅋ)

학부에서도, 중고신입으로 대기업 서류 꽤나 많이 썼는데 전부다 서류탈락이여서...

뭔가 대기업에서 아 너는 컷, 너는 그냥 안됨, 이런느낌이였는데

저거 받자마자 아 내가 그동안 잘못산건 아니였네, 내가 잘못한건 아니였어... 라고 생각들면서 진짜 엄청 울었다

옆에서 나를 오래 지켜봐준 친한 언니도 얘기듣고 엄청 축하해줌

이제 서류 징크스는 다 꺠버렸네~ 하고 ㅎㅎ

 

3. 코딩테스트

처음 봐보는 코딩테스트였고, 프로그래머스로 진행되었다

서칭을 좀했을때, 삼성보다는 쉽게 낸다고 ? 들었다

그래서 시험 전까지 1일 1문제 풀기로 프로그래머스에서 레벨 1~2정도로 풀었고, 고득점 kit위주로 풀어서 준비했다

 

코테 문제는 4문제가 나왔고, 문제 난이도는 극명했다...ㅎ

    1) 송전탑: 배열 위주로 풀면됨

    2) 비밀번호 조건: 문자열위주로 풀기

    3) 그래프 문제 : 흐음...

    4) 테트리스 문제: 흐음....

1, 2번 문제를 40분만에 다풀고 뒤에 봤는데 풀수있는게 없던데...? (누가쉽뎄어... )

3번 풀어보겠다고 4중 for문으로 20분 만작여보다가 시간안에 못풀꺼같아서

그냥 1,2번 예외케이스 찾아보고, 최적화에 신경썼다

근데 sk하닉은 제시된 테스트케이스만 확인할 수 있고, 제출후에 제대로 돌아갔는지는 알 수 없다

그래서 내가 맞게 풀었는지 알 수 없음...

내마음속에만 잇는 2솔...

 

4. 결과는 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