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서 서랍장/취준일기

[LG 에너지솔루션] 22년 하반기 서합, 인적성 탈락

만땅이 2022. 9. 25. 21:21

* 서류합격한 이상한 회사에 대해서만 작성 중입니다

2022년 하반기 LG에너지 솔루션 (자동보정/예지보전 직무 지원)

빅데이터분석/AI기술 직무와 고민하다가 자동보정/예지보전으로 지원했다

이유는

① 수행업무에 해외에 갈 가능성이 있어보임,

② 어학 우대해줌

③ 생산기술 재직한 내용을 잘 풀면 이득이 될 것 같음 (자동화/기능화 적용된 설비 구현 경험 有)

④ 빅데이터 분석기사 등 우대사항이 없음

 

1. 일정

-  2022년 09월 13일: 서류 제출마감

- 2022년 09월 20일: 서류 결과 통보

- 2022년 09월 24일: 인적성

- 2022년 09월 27일: 인적성 결과 통보

2. 서류제출

LG계열 사는 대부분 자소서가 간략해서 작성하기 편할줄 알았는데, 그래도 엔솔은 좀 빡센듯...ㅎ

지원동기 1000자, 지원분야 강점 1000자 / 노력해본 경험 1000자

지원동기는 회사선택이유, 지원직무 선택이유로 구분해 작성했고

지원분야 강점은 자동화프로젝트를 소통으로 풀었고, 대학원 프로젝트 두개로 나눠 풀었다

노력해본 경험은 학부시절에 했던 대외공모전 프로젝트

내 장점은 많은 경험, 단점은 학부성적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글쓸때 꽤 공들였다

2-1 서류 결과

서류 결과는

생각보다 엄청 빨리나왔다

사실 lg이노텍도 서류 섰는데 거기는 전날 탈락으로 결과가 나왔다안내문 상세를 보면 시기가 비슷한 회사들은 몰아서 인적성을 보는 듯했다한 6시쯤에 문자로 합격먼저 확인하고난뒤에 8시?9시? 쯤에 정확한 날짜를 알려주는데한 10일 뒤쯤 볼줄 알았는데 4일뒤에 인적성이라니...

 

3. 인적성검사

ㅎㅎㅎㅎㅎㅎㅎㅎ

고딩때 적성검사도 이건 내 길이 아니다 싶어서 포기했는데

여기서 적성을 또 마주칠줄이야..ㅎㅎㅎ 더군다나 준비 시간도 너무 짧아..

급하게 다른분들 후기를 찾아봤다 어떤 문제가 나오는지도 모르기때문에...ㅎ

내가 준비한 방법은 1. 유형을 익히자  2. 요령을 찾아보자

yes24에서 3일단기완성하는 이북 책있길래 7천원주고 구매해서 유형을 익히는데 썼다

쿠팡으로 급하게 책을 추가로 구매했고 전면 온라인으로 진행되기때문에 이에 최신책으로 찾아서 사용했고

에듀윌 제품이여서 온라인 강의도 무료강의 몇개봣다

개인적으로 유투브에 '봉봉TV' 님의 거리, 소금물, 등등 요령을 익혔다.

보면서 와.. 개똑똑해.. 했음.ㅎㅎ

 

3-1. 인적성 당일 시험

맥북m1 이슈로 늦게 시험을 시작하게 됬다

분명 크롬,lg 테스트 프로그래 모두 권한을 풀어줬는데 화면 녹화가 안된다고...

거의 2시다되서 시작한듯...ㅎ 멘탈 다 털리고

연구실에서 윈도우 노트북 안빌려왔으면 큰일날뻔...ㅎ

 

담당자분이 맥북 m1칩에서 간혹 안되는 경우가 있다고 하시는데

나보고 다른 노트북을 구해오라는거임... 그전까지는 진행못한다고... 이게 말이야 말이되나..ㅠㅠ

그리고 사전테스트 할때도 문제 없었는데 갑자기 이럴수 있냐고 물어봤더니

사전때는 현장 감독자가 없어서 정확하지 않을수 있다는 식으로 말씀하시는데...

지원자만 똥줄이고,,, 호환문제가 있을 수도 있다고 안내문에 기재를 해주시면.. 참 좋겟다...

 

[적성]

속도가 느리긴했지만, 1번 과목에 대해서는 적당히 풀었다.. 싶었는데

2~4과목은 그냥.. 나가리...ㅎㅎㅎ

그래서 그냥  다른 엘지 그룹을 위해 경험해보는 거다 하고 열심히만 풀었다

그리고 후기로 다른분들이 계산기 겁내 느리다고 했는데 나는 안느리던데.. 내 머리가 더 느리던데...

 

[인성]

인성은 크게고민하지 않고 진심을 담아서 풀었다

듣기로 1~7까지로 배점이 세분화되서 선택해야한다면

345배점은 무효표 처리? 처럼 된다고해서

진짜 애매한거 아니면 가능한 좀더 가중치로 줬다

 

[결과]

결론은 탈락이였다

사실 인적성을 너무 망쳤다고 생각해서, 큰기대를 하고 있지는 않았다..ㅎ

다만 요행이 있었으면 했을뿐...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