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서 서랍장/수영

[수영] 수영 이어폰 선택하기

만땅이 2021. 8. 31. 12:58

(◍•ᴗ•◍)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와 광고한번 부탁드립니다 (◍•ᴗ•◍)

 

내 취미중에 하나가 수영하는거다

월수금 아침7시에 1시간 강습받고 주말에 밍그적 점심에 가서 자유수영 뻉뻉이 돌곤하는데

뺑뺑이하는데 너무 시간이 안가...

심각할정도로 시간이 안가서, 수영하면서 속이나 흐으으음 하면서 노래를 부른닼ㅋㅋ

그래서 알아본게 수영이어폰!


수영이어폰은 크게 2가지가 있다

귀에 꼽는 형태와 귀가 아닌 골을울려서 듣는 골전도 이어폰

귀에 꼽는걸로 유명한건 SONY

골전도로 유명한건  애프터샥

수영이 가능하려면 방수등급이 IPX8 등급은 되야한다.

제조사에서 비슷한 시리즈 이어폰을 많이 내는데 수영할떄 사용하려면 꼭 방수등급을 확인해야한다

 

 

 

내가 고민한모델은 소니 WF-SP900 , NW-WS623, 애프터샥 엑스트레이너즈 이렇게 3가지를 고민했다

수영이어폰은 물에 들어가다보니 블루투스가 안된다 ( 블루투스는 물속에서 전달이 안된다 )

소니꺼는 저거 두개가 수영용이어폰인거같고

애프터샥은 엑스트레이너즈 하나만 수영용이다


 

장단점을 꼽자면

귀에 꼽는 소니제품은 커널형 이어폰으로

음질이 안좋은대신, 원래 이어캡을 하는 사람이면 좋고,

정발기준 A/S 1년

 

애프터샥은 음질은 좋으나 착용하기가 조금 불편하다

수영할때, 물쌀에 밀려 빠지기도 한다ㅋㅋㅋ

정발기준 A/S 2년

 

가격은 10만원 중반대... 애프터샥은 20만원....ㅎ 비싸..

하지만, 평상시에 커널형 이어폰을 끼는데 버즈구매3일만에 잃어버린사람 나야나ㅋㅋㅋㅋㅋㅋㅋ

음질을 원하기도했고 ( 라디오같은거도 듣고싶어서 ) 수영용이니까 보증기간이 길었으면 좋겠어서

나는 에프터샥으로 결정


 WF-SP900 쿠팡 링크

 NW-WS623 쿠팡 링크

애프터샥 엑스트레이너즈 쿠팡링크


 

[분류 전체보기] - [수영] 애프터샥 엑스트레이너즈 17% 할인받기

[낙서 서랍장/일상] - [수영] 수영용 이어폰에 팟케스트 mp3 다운받기


(◍•ᴗ•◍)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와 광고한번 부탁드립니다 (◍•ᴗ•◍)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