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정보처리기사

[기사시험]큐넷 실기/ 필기 신청 티켓팅 1탄_한번에 성공하는 꿀팁

만땅이 2020. 11. 12. 15:49

큐넷에서 기사 필기, 실기 티켓팅을 하면서 더.럽.게. 잡기 힘들더라

전부 원하는 위치에 티켓팅한 나 만땅이 티켓팅 꿀팁을 풀어드립니다!

우선,

1. 한번에 성공하는 꿀팁

2. 실패했을때 잡는 꿀팁

3. 큐넷에 전화 문의해서 알게된 꿀팁

으로 나눠서 포스팅 할예정

 

 

1. 인터넷 익스플로러 

큐넷에서 편~안~ 하게 할 수 있는건 인터넷 익스플로러 뿐이다.

크롬은 결제에서 에러난다^^

실제로 내가 필기 신청할때 그래서 짜증 최고조..ㅎㅎㅎ

처음 티켓팅 하는분들은 모를 수 있다.

내가 그랬던것처럼ㅋㅋㅋ

인터넷 익스플로러 접근할것!

 

 

 

2. 로그인은 미리미리 그리고 아이디 저장해두기

 

오늘 코로나때문에 특별히 열린 실기 5회차 신청이였다.

보통 시험 신청 근처면 큐넷 홈페이지는 아래처럼 보인다.

 

원하는 곳에서 신청하고 싶다면, 절.대. 시간맞춰서 왼쪽거 누르지말길

 

미리 큐넷 홈페이지에 가서 미.리 로그인해두길

가능한 페이지수 하나라도 줄여야죠

그리고 30분? 정도 냅두면 자동 로그아웃되니 그것도 참고

 

추가로, 아이디 비밀번호 익스플로러에 저장해두세요

간혹 신청하다 로그인 풀리는경우가 있음.

그때 빨리 접근하기 위해!

 

 

원서 접수를 누르면 이런 페이지가 뜰텐데,

접수시간이 아니라면, 응시시험에 항목이 아무것도 안뜬다

이상태에서 새로고침을 눌러서 접근할거다

 

이렇게 창하나를 띄워놓고 다른 창하나를 더띄워보자

 

 

 

3. 서버시간

다른창에는

수강신청해본 사람들이라면 잘 알고 있는 서버시간

 

 

나는 네이비즘 서버시간을 이용하고 있고,

큐넷 홈페이지의 주소를 집어넣고 fight!를 누르면 셋팅 완료

 

 

카더라~ 로는 시차(?) 때문에 1분전에는 꼭 새로고침을 해줘야한다고 알고있다.

밑에 '정각 알림 듣기'를 체크하면

00분에 맞춰서 5X초 대부터 소리를 내고, 화면이 빨개진다 ㅋㅋㅋ

 

큐넷 사이트는 진짜 딱! 정각에 눌러야 됨ㅋㅋㅋ 

학생때 수강신청은 1초전에 눌러서 뚫리는 경우도 있었지만 큐넷은 정각에 맞춰 눌러야함!!

 

아래는 네이비즘 사이트 링크

time.navyism.com/

 

 

 

 

4. 큐넷 체험하기

 

큐넷 홈페이지에 가면 오른쪽 하단에

큐넷 체험하기가 있다.

이걸 클릭하면

 

 

원서접수를 시뮬레이션 해볼 수 있다.

 

 

 

 

실제로 해보면

 

 

결제하기 단계 빼고는 동일했다 ( 필기기준 )

 

실기는 자격선택에서 일부 화면이 없거나, 화면이 조금 다르긴한데

흐름은 같으니 한번 스윽 확인해두자

 

 

5. 결제는 무통장

보통 카드결제를 많이하는데,

여기는 간편결제가 안된다

그래서 카드번호, 유효기간 등 수기로 입력해야한다

 

거기서 시간뻇기는 경우가 많다...

가상 계좌, 계좌이체 말고 무.통.장으로 할것!!!!!!!

 

지금 나는 완료해서 무통장화면 캡쳐가 안되지만,

무통장에서 클릭해야하는것은 마우스클릭은 딱 3번이다.

 

무통장계좌의 은행,

현금영수증여부,

결제 확인체크박스

 

나는 빨리빨리를 위해

(첫줄 오른쪽맨끝의) 신한은행, 현금영수증은 미발행, 확인 결제

 

이렇게 했을때가 가장 빨랐다

그렇게 완료하면

 

이런화면을 볼 수 있다.

 

입금 계좌, 기한 꼭 확인할것!

그리고 참고로 이때 못넣어서 풀리는 자리도 있음

 

 

다음은 안타깝지만 실패했을떄 잡는 꿀팁!

질문은 댓글 달아주시면 가능한 빨리 돌아올께요

 

 

반응형